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지구유 2017. 7. 12. 12:11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철 높은 기온과 습도로 다들 고생이 많으시지요!!! 특히나 무덥고 습한 날씨로 우리 몸에서 흐르는 땀! 생각만해도 끈적끈적한 느낌이 느껴지시지 않나요??? 그리고 왠지 모르게 땀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쾌쾌한 냄새 또한 악취가 여름철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 원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에 접어듦에 따라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바람에 땀도 땀이지만, 냄새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으신데 우리들이 흘리는 땀은 냄새가 나게되는데 우리들 몸에서 나는 체취의 원인으로 99%가 수분이지만 땀에 섞인 지방성분들이 냄새의 원인이 되어 여름철 불청객으로 우리들에게 다가옵니다. 여름철 출퇴근시 사람들이 붐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아마도 여러분들께서는 땀으로 범벅이되실 것으로 판단하는데 여러분들께서는 땀냄새의 원인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마도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과 관계가 깊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오늘 지식안내 에서는 땀냄새 와 관련된 음식 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가 흘리는 땀은 체온 조절을 위해 땀샘에서 분비되는 액체로 땀샘에는 에크린샘과 아포크린샘 2가지 종류의 땀샘이 있는데 보통 말하는 땀은 에크린샘에서 나오는데 땀의 구성성분은 99%가 물이고 나머지 나트륨, 염소, 칼륨, 질소 함유물, 젖산, 요소 등으로 아포크린샘에서 나오는 땀은 에크린샘에서 나오는 땀에 비해 단백질, 지방과 같은 유기물이 상대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런성분이 세균들에 의해서 분해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유발될 수 있어 우리 몸에서 풍기는 체취의 원인이 됩니다. 

이렇듯 땀 냄새 의 원인의 하나로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을 말씀드릴 수 있는데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으로 다음과 같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류, 유제품, 튀김, 술, 패스트푸드와 컵라면, 냄새가 심한 음식 등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육류는 소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소화분해되는 동안 냄새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디저트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나 마늘 등이 고기와의 상승 효과로 냄새를 레벨 높여주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유제품으로 버터나 치즈 등은 지방성분이 높고 칼로리가 높아 장내에서 소화분해될 때 냄새가 발생하는 원인 되고 있습니다. 

튀김을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체내에서 소화 될 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 결과체내에있는 사이에 냄새 발생하고 그 냄새가 땀샘에서 나오는 땀에 포함되어 냄새가 발생합니다. 

우리가 퇴근 후 직장 동료들과 즐기는 술은 알코올이 활성산소를 증가시킵니다. 이 활성산소라는 것은 피지를 산화시킴으로써 냄새되어 버리는 원인입니다. 

패스트푸드와 컵라면 등은 오랜시간 부패를 방지하기 위하여 식품 첨가물 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이런 음식물을 섭취하면 식품 첨가물 을 제거하려고 자동 반응하게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활성산소가 체취의 원인이되는 물질 입니다.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으로 냄새가 심한 음식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드시는 음식에 빠짐없이 들어가는 냄새가 심한 음식의 대표는 마늘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알리신은 먹은 후에 산화 하여 땀이나 입에서 나는 냄새으 원인이됩니다. 마늘 외에도 부추도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레 등과 같이 향신료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할 때도 냄새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나 소화에 오랜시간이 걸리는 음식은 냄새가 강하게 날 확률이 많기 때문에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노력이 필요합니다.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으로 체취 예방할 수 있는 음식으로 액취증 냄새와 노화 냄새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유산균을 포함한 식품, 비타민 C 나 E 를 많이 함유 식품은 채취의 근원이 되는 활성산소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줍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은 몸에서 냄새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에 대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 하여 체취를 막아줍니다. 베타 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주로 녹황색 야채들 입니다.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한 식품으로 식이섬유는 냄새의 성분과 나쁜 세균, 독소 등의 몸에 필요없는 것을 함께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줍니다. 식이섬유로 해초를 들 수 있는데 해초에는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장내에 남은 암모니아 등의 냄새를 배출하여 준다고합니다.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으로 체취를 예방 할 수 있는 음료로 구연산을 많이 포함한 음료가 효과적인 것 같은데 구연산은 입 냄새의 암모니아를 분해 해주는 기능이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체취 예방에는 매실의 구연산과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등을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밖에도 구연산은 식초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흑초나 사과식초 등을 물이나 탄산에 희석해서 드시면 체취를 예방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옥시다아제라는 효소가 액취증 냄새의 원인인 아포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의 성분을 분해 해 준다고합니다.  

땀 냄새 와 관련된 음식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무더운 여름철 우리 몸에서 배출되는 땀과 함께 체취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에 대하여 주의하시고 특히 청결을 위하여 매일매일 잘 씻고 빨래도 자주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느끼게하는 여름철 불청객 땀냄새를 없애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편된 전기요금 누진제 알아보기  (0) 2017.07.14
한강몽땅 축제  (0) 2017.07.13
장마철 빨래냄새 제거방법  (0) 2017.07.10
2017 파주포크페스티벌  (0) 2017.07.05
대구 치맥 페스티벌 2017  (0) 2017.07.0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