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얼음 빨리 얼리는법

지구유 2017. 8. 18. 14:00

얼음 빨리 얼리는

안녕하세요! 지식안내 입니다. 아직까지 더위가 꺾이지 않은 날씨로 차가운 음료를 자주 찾게되는데 차가운 음료가 없을 경우 얼음을 이용하여 차가운 음료를 만들어 드시는데, 만약 얼음을 찾는데 얼음이 없어 난감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오늘 지식안내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얼음 빨리 얼리는법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단시간에 얼음 빨리 얼리는법 3가지 얼음은 특히 여름철 시원하게 음료나 주스, 또는 술을 마실 때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시원한 음료를 더운 여름철 마시는 것은 최고의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만약 준비된 얼음이 없다면 얼음을 얼리기까지 아주 많은 시간이 걸릴 것 입니다. 얼음이 부족한 경우에는 냉장고의 냉동실에 물을 얼려야하지만 ,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얼음이 어는 것은 아닌데, 가능한 한 빨리 얼음을 얼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똑같은 마음일 것 입니다. 

그래서 냉장고의 냉동실을 이용하여 얼음 빨리얼리는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는데, 단시간에 급속하게 얼음을 얼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음펨바 효과를 이용한 얼음 빨리얼리는법 으로 온도가 높은 따뜻한 물이 차가운 온도의 물보다 빨리 얼음이 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펨바 효과는 1969년 아프리카 탄자니아 고등학생 음펨바가 발견한 현상으로 뜨거운 물이 차가운 물보다 더 빨리 언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사실은 이미 아리스토텔레스가 기록으로 남겼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얼음을 빨리 만들고 싶은 경우 물을 끓여서 그것을 사용하여 아주 시간을 단축해서 필요한 얼음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20℃의 물이라면 100분 정도, 100℃의 물이라면 30분정도에서 얼음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얼음 빨리 얼리는법 으로 표면적이 넓어지도록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빨리 물을 얼려 얼음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표면적을 크게하여 냉기를 많이 흡수하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표면적이 넓어지면 그만큼 냉기를 많이 흡수하여 얼음 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리고 같은 양의 물이라도 표면적을 넓게하면 물의 높이가 낮아지기 때문에 얼음이 빨리 어는데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평한 속이 파인 접시 등에 물을 넣고 얼리면 좋습니다. 또한, 이 경우에는 상당히 큰 얼음이 완성되어 버리기 때문에 얼음을 조각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얼음 빨리얼리는법 으로 일반적으로 자주 플라스틱 얼음용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금속용기를 사용함으로써 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열전도율이 높은 금속용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금속 물체는 열을 전달 쉬운 성질이 있고 그것을 통해 냉기가 쉽게 전해져 빨리 얼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음용기를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포일로 얼음용기의 아랫부분을 감싸서 냉동실에 넣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얼음 빨리얼리는법 과는 다른 안내인데 여러 번 써서 더러워진 얼음용기는 쌀뜨물에 한 시간 정도만 담가놓아도 얼룩이 어느 정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도 잘 빠지지 않는 얼룩은 굵은 소금과 솔을 이용해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얼룩이 없어졌다고 안심할 순 없는데 세균을 없애려면 살균 소독도 필요한데 이대는 식초물에 20분 정도만 담가놔도 세균이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이상과 같이 얼음 빨리 얼리는법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물을 끓여서, 표면적이 넓어지게 큰용기를 이용하고, 또한 열전도율이 좋은 금속 얼음용기를 이용하시거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포일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시간을 단축하여 얼음을 얼려보세요!!! 그리고 얼음용기도 주기적으로 세척과 살균이 필요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