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투명한 얼음 만드는법 5가지

안녕하세요! 지식안내입니다. 아직까지 더위가 가시지 않은 날씨로 한낮에 아주 시원한 음료안에 들어 있는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얼음 진짜 한여름 더운 날씨에 빠질 수 없는 얼음입니다. 오늘은 얼음 빨리 얼리는법에 이어서 깨끗하고 투명한얼음만드는법 에 대하여 알아볼까합니다.


종종 가정에서 만든 얼음이 하얗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얼음이 하얗게되지 않고 고급스럽고 투명한 얼음 만드는법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음료, 주스 등의 음료를 마실 때 아주 간단히 얼음을 이용하시는분들께서 많이 계시지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차가운 음료를 생각하면 얼음을 빠뜨릴 수 없는것 같은데, 물론 가정마다 냉장고안에 시원한 음료나 물이 있지만 그래도 얼음이 담겨져 나오는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 금세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얼음처럼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사용하고 싶은데 가정에서 얼린 얼음은 대부분 하얗게되는데, 투명한얼음 이라면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과 함께 시원한 음료도 더욱 맛있게 느낄 것입니다. 여러분들 투명한얼음 으로 느기시는 기분 아시겠죠!!!




가정에서 투명한얼음만드는법 5가지

1. 연수를 사용 : 얼음을 얼리면 하얗게되는 이유는 물속에 여러 물질이 섞여 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과 미네랄 등 다양한 물질이 섞여 있어서 하얗게되는 것 입니다. 특히 미네랄워터는 여러 물질이 섞여 있기 때문에 얼음이 하얗게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섞여있는 불순물을 줄임으로써 얼음이 하얗게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물은 경도에 따라 연수와 경수로 나뉘는데 연수는 증류수, 빗물, 수돗물로 라면을 끓여 먹는 물이나 커피를 타 마시는 물, 세탁기에 들어가는 물 등이고요. 경수는 미네랄이 풍부한 지하수나 우물물 등을 말하는데, 노약자의 경우 배탈이나 설사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먹는 샘물은 용기에 담아 제조 및 판매하는 물을 말하고 있습니다. 연수는 미네랄이 적기 때문에 투명한 얼음 만드는법 에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정수기물 사용 : 정수기물 사용을 추천해드립니다. 정수기를 통하면 수돗물 속에 섞여있는 물질은 어느 정도 걸러내기 때문에 더욱더 고급스럽고 투명한얼음 만드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3. 끓는물 사용 : 물을 끓여서 사용하면 투명한 얼음 만드는법 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물을 끓임으로써 불필요한 공기와 불순물이 제거되기 때문에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얼음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물을 끓인후 어느정도 식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 용기에 담아 얼리시면됩니다. 


4. 용기를 냉동실 바닥과 공간을 유지 : 갑자기 차가운 온도에서 급격하게 얼때 틈새가 생기고 공기가 들어가기 쉬워져 투명한얼음 얼리기 어려운데 냉동실 바닥과 용기 사이에 공간을 유지시켜 용기 아래가 차가운 표면에 닿지 않기 때문에 급속 냉동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찬 공기의 온도만으로 서서히 얼림으로 투명한얼음 을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5. 급속냉동이 아닌 천천히 : 너무 낮은 온도로 급속히 얼리면 내부의 공기가 갇혀 버려 하얗게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너무 낮은온도는 피해야하며 냉동고의 온도는 일반적으로 -20 ℃ 정도이지만, 설정을 약점으로하여 -5 ~ -10 ℃ 정도의 온도에서 천천히 얼리면 물속의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얼음이 얼기때문에 투명한얼음 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투명한 얼음 만드는법 5가지 에 대하여 소개드렸는데 투명한얼음 만드는 최고의 벙법은 없으며 각각의 방법을 최대한 맞춰 이용하시면 보다 더 투명한얼음 만드실 수 있기때문에 본인만의 투명한얼음만드는법 으로 고급스럽고 투명한얼음 으로 시원한 여름 지내시기 바랍니다. 

2017/08/18 - [생활정보] - 얼음 빨리 얼리는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치나는이유 7가지  (1) 2017.08.22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2017  (1) 2017.08.19
얼음 빨리 얼리는법  (1) 2017.08.18
자외선 이란 무엇인가 ?  (1) 2017.08.10
페트병 재사용 자제해 주세요!  (1) 2017.08.0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