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짜식욕 과 진짜식욕 구분하는 5가지방법

안녕하세요! 지식안내 입니다.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계속해서 음식 을 먹게되는 가짜 식욕에 대해 알려져 화제라고 하는데 가짜 식욕과 진짜식욕을 구분으로 가짜 식욕이란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계속해서 음식 을 먹고 싶은 욕구를 말하며 심리적 허기 라고도 부릅니다. 가짜 식욕은 본래 30분 정도 지나면 사라지나 순간 참지 못하고 바로 음식 을 섭취하면 비만 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짜식욕 과 진짜식욕 구분하는 5가지방법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1. 사실 식욕이 없는데 계속먹게 되는 경우, 사실 그것은 가짜 식욕지도 모릅니다. 가짜식욕 상태에서 음식 을 먹으면 체중이 늘어나는 비만 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가짜 식욕이라는 것은 갑자기 강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편 진짜식욕은 서서히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오래 지속됩니다. 가짜 식욕은 감정이 나쁜 방향에 있을 때 나오기 쉽기 때문에 스트레스 를 느낄 때와 같은 상황에 나타납니다. 식사 후 과자를 먹고 싶을대는 가짜 식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진짜식욕이라는 것은 계속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배가 고픈 것으로 그런 우리의 신체에서 배고픈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채 음식 냄새 등으로 인해서 머릿속에서 식욕이 나타나는 것을 가짜 식욕이라고 합니다. 혹시라도 다음부터 식욕이 생길때 신체에서 반응하는 것인지, 아니면 머리에서 나오는 반응인지를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3. 진짜식욕인 경우는 음식 의 종류에 관계없이 무엇을 먹지도 맛있다고 느낄 수 있는 반면에 가짜 식욕은 특정 음식 이 먹고 싶다고 느끼게되는 것 입니다. 그런 상황으로는 당질이 높은 달콤한 것이나, 튀김 등과 같이 지방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순수하게 배고픔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가짜 식욕인 경우는 아무리 먹어도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먹고 싶은 마음인 반면에 진짜식욕은 먹은 후에는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항상 이런느낌을 기억하셨다가 가짜 식욕과 구별하셔야 합니다.




5.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진작식욕의 경우 식사 후 포만감이라는 만족감을 느기게됩니다. 그러나 가짜 식욕은 음식 섭취 후 아쉬움 기분이 느껴집니다. 아쉬움의 느낌이 길게 지속되는데, 이 느낌이 지속되면 스트레스 를 느끼게되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를 느끼게 되면 또다시 음식 을 먹고 싶은 느낌이 나타나기 때문에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 입니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가 연결되지 않도록하기 위해 자신의 가짜 식욕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마음가짐이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경우에도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과 같이 가짜식욕 과 진자식욕 구분하는 5가지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가짜식욕 이라는 것은 일시적 감정이라는 것이 매우 강하고 감정에 작용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여러분들께서 느끼시는 음식 에 대한 식욕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