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미족 이란?
최근 유통업계에서 포미족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포미 족은 자신이 가치를 두고 있는 제품에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자을 일컫는 말입니다. 즉, 포미(FOR ME)는 건강(For Health), 싱글(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 글자를 합친 신조어로, 패션, 리빙, 취미생활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끊임없이 자신을 위한 가치 투자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말로 작은사치를 추구하는 소비경향을 보이는 사람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통업계에서는 건강과 2030세대의 뉴트렌드를 잡기 위하여 건강가전 제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신의 건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소비를 아끼지 않은 추세가 포미족의 트렌드와 맞아 떨어진다고 합니다. 만족스러운 소비를 추구하는 생활 트렌드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건강을 지켜주는 생활용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도 포미 족을 위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독 자기개발이나 건강에 관심 유독 높은 20~30대 여서들 사이에서는 몸매 관리 역시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여기고 있기때문에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20~30대 포미 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신경쓰기 위하여 규칙적인 운동과 더불어 과일과 채소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는 식이섬유를 다이어트 제품을 휴대하면서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합니다.
이런 포미족의 트렌드와 함께 나홀로족인 1코노미의 현상이 많아지는 것이 세계적인 트렌드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2020년경이면 1인 가구 시장규모가 120조원에 이를 전망이라고 합니다. 나홀로족은 생활용품이나 생필품 등을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구매하려고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 상품엔 돈을 아끼지 않는 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미 족이 현재 뒤섞이여 있는 상황입니다. 즉, 평소엔 아끼면서 살지만 가끔 자기 자신을 위한 선물, 자기를 위한 작은 사치를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이 사회적 트렌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상과 같이 포미족 사회적 트렌드와 1인가구시대인 1코노미의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이런 사회적 트렌드가 새로운 비지니스의 기호이가도 하지만 또다른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빛과 그림자의 명암을 잘 살펴보고 대책을 마련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농협 쏠쏠카드 (0) | 2017.11.16 |
---|---|
올바른 샤워 방법 10가지 (0) | 2017.11.07 |
노인목욕 올바르게 하는 방법 (0) | 2017.10.27 |
성남시 대학생 등록금 생활비 대출 이자 지원 (0) | 2017.09.28 |
약과 음식궁합 (0) | 2017.09.27 |
- Total
- Today
- Yesterday
- 치매
- 바나나 효능
- 신용 대출
- 고혈압
- NH농협은행
- 스트레스
- 치아 건강
- KEB하나은행
- 신한은행
- 뇌졸중
- 구취
- 당뇨병
- 비만
- 혈압
- 생활습관
- IBK기업은행
- 폐렴
- 식이섬유
- 우대금리
- 우리은행
- KB국민은행
- 치아
- 열사병
- 약국비타민
- 국민은행
- 디딤돌 대출
- 보험
- 비타민
- 심근경색
- 건강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