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욕과 성욕 의 관계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지식안내 입니다. 식욕과성욕 중 인간의 가장 본능적인 욕구는 무엇일까? 질문을 조금 바꿔 10분 뒤에 죽을 것을 알고 있다면 밥으로 배를 채울 것인가? 아니면 앞에 있는 사람과 뜨거운 사랑을 나눌 것인가? 식욕과성욕을 느끼는 신경중추는 거의 옆에 붙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랑이 고프면 배가 고픈 것으로 착각을 하고, 마음이 비었는데 엉뚱하게도 배를 채우기도 한다고합니다.

 


물욕, 탐욕, 자기현시욕구 등 우리 주변에는 많은 욕심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가 삼대 욕구가 식욕, 수면욕구, 성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배가 고프면 밥을 먹고, 잠잘 시간이 되면 잠자리에 들고 또한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며 세상에 자손을 번성하는데 우선 순위를 두어야하는 성욕 이 존재하는 것 입니다.

식욕이 왕성한 사람은 밤의 일도 왕성하다든가, 반대로 식욕이 왕성하지 않은 사람은 섹스에도 그리 활력적이지 못하다라고 말들을 많이하곤 합니다. 분명한 것은 식욕과 성욕 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욕과 성욕 의 관계로 맛있는 밥을 만끽 한 후 뇌의 만복중추가 자극되어 만족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식욕이 충족됩니다. 그리고 시상하부라는 부분은 성욕 (본능행동)을 관장하는 중추신경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복중추와 성욕중추는 뇌 중에서도 가까이 위치해 있기때문에 서로 영향을 주고받기 쉬우며 어느 하나라도 충족되면 다른 욕구도 같은 상황이 된다고 합니다. 즉, 식욕이 충족되면 성욕 이 감소하고 반대로 성욕이 충족되면 식욕이 감소하는 따라서 식욕과성욕이 잘 균형을 잡도록 이루어져 있다고합니다.

 


성욕이 가장 높아지는 시기는 남성과 여성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여성부터 살펴 보면 여성은 함께있는 사람에게 안정감과 식사후만큼 좋은 포만감을 얻을 때 섹스하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게된다고 합니다.남자라고하면 배가 고플때 성욕을 느끼기 쉬운데, 이것이 바로 자손 번영에 대한 강렬한 욕망의 표현으로 덧붙여서 남성은 성욕을 주관하는 성욕중추의 크기가 여성의 2배나 된다고 합니다.

식욕과성욕 어느 한쪽이 충족되면 사람들은 다른 욕구도 들어간다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 아무래도 식사로 완전히 성욕을 컨트롤 할 수 있다고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식사를 할 때 질보다 양을 우선하는 사람과  그와는 대조적으로 양보다 질을 중시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양과 질이 중 하나를 충족하거나 식욕의 만족, 그리고 성욕이 크게 좌우되는 것입니다. 남성은 또 조금 달리 과체중이나 식욕 왕성한 사람의 경우 성욕이 쇠퇴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여성의 성욕의 피크는 30세~40세로 그것은 35세 이후 남성 호르몬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의 작용이 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대와 20대 시절 성적욕망 보다는 성에 대한 호기심이 더 강한 상대에 고무되는 경우의 여성이 많습니다. 30대가 되면 상황이 변하여 일, 취미, 연애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 20대에 비해 감정의 측면에서 큰 여유가 생깁니다. 이런 의미에서 진정한 몸과 마음에서 섹스를 즐길 수있게 된다고 합니다. 덧붙여서 남성의 경우 20대 전후가 피크로 기간이 짧은만큼 자손을 번성하려고 필사적으로 되는것이 이해되기도 합니다.

성욕을 충족함으로써 얻을 수있는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피부, 다이어트, 생리 등의 효과와 사랑하는 사람과의 신체적 접촉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쾌감과 행복감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 피부 미용 효과

난소에서 만들어지는 에스트로겐이란 여성 호르몬이 많이 분비됩니다. 일명 미인 호르몬이라고 불리고 있어서 피부의 탄력과 탄력의 근원이 되는 콜라겐 생성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부부관계 다음날 확인해 보시면 화장이나 가슴 탄력, 머리카락 윤기 등 여성의 청결 등 여러가지 변화늘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30분간 섹스를하면 여성은 69.1kcal, 남성은 101kcal 를 소모하며 15분간의 조깅을 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즉 섹스하는 것만으로 여분의 지방을 에너지로 태워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5분 묵묵히 조깅하는 것보다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섹스는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입니다^^


▶ 생리주기 개선

정신적 스트레스,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생활,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에스트로겐이 감소합니다. 특히 45세~50세때에 감소가 현저하고, 생리 불순이 일어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에스트로겐이 난소에서 분비되는 것으로 생리 불순이 개선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식욕과 성욕 의 관계는 사실 식욕을 관장하는 만복중추와 성욕을 주관 성욕중추의 위치의 근접이 열쇠를 쥐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욕과성욕 중 하나가 충족되면 다른 욕구를 수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여성 호르몬이 분비되어 피부가 윤택하고 칼로리를 소비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상과 같이 식욕과 성욕 의 관계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이렇게 섹스는 후대로 유전자를 남기는 생식의 미덕 외에도 우리에게 함께 살아 있다는 강한 결속력의 확인과 긴장의 해소, 즐거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섹스를 규칙적으로 자주하는 커플일수록 상대의 감정과 상태에 민감하며 인생에 있어 더욱 행복감과 만족감이 높다고 합니다. 오늘은 일찍이 TV를 끄고, 사랑하는 사람과 뜨겁게 사랑을 나누어 보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 건강 과 암 치료  (0) 2017.10.26
환절기 비염 예방  (0) 2017.09.28
종합비타민 오메가 3 효능 3가지  (0) 2017.09.28
유방암 예방법 5가지  (0) 2017.09.27
치아 건강 의 중요성  (0) 2017.09.2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