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생활

백마탄 왕자님 과 현실

지구유 2018. 1. 2. 15:35

마탄 왕자님 과 현실

자신을 찾아 사랑을 쏟아주는 이상적인 신랑감을 찾는 대신에 무엇보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이것만이 정말 행복한 연애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어린시절에 들었던 동화에 나오는 같은 이상적인 신랑감을 계속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그런 사람은 아직까지 찾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나의 사랑은 모두 힘든것이었습니다. 나의 기대와는 달랐습니다. 행복하다고 느끼고 싶으니까 안심하다고 느끼고 싶어서 파트너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백마탄 왕자님 따윈 현실이 아니라고 깨닫기까지 나는 필사적으로 이상적인 신랑감을 찾았습니다 . 이상적인 신랑감을 찾는것은  거짓말과 실수투성이의 인간관계에 내 자신을 내던졌던 것 같습니다.


왕자가 높은 탑안에 갇혀있는 공주를 돕는 이야기, 드래곤에게 습격당한 공주님을 돕는 이야기는 알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동화에 나오는 왕자님은 마음이 따뜻해 상대를 공경하는 영웅입니다. 그 용기있는 행동에 대한 보상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왕자님이 도와주지 않으면 행복해질 수 없는 공주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이 행복해진다는 누군가가 필요한 것이라고 믿고 성장했습니다. 우리에게 파트너가 매우 중요하고 혼자있는 것은 아주 끔찍한 일이되어 버렸습니다.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사랑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없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사람이 없다면, 자신이 요구되고 있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자신이 무언가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의 인식이 필요한 것일까요? 이런 현상은 현대사회에 대변하는 특징으로 여겨지며 정서적인 의존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자신이 사랑에 빠지는 소중한 사람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뻑 사랑에 빠진상대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상대를 잃는다는 두려움에서 자신을 속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 사람 없이는 자신은 아무것도 아니며, 자신의 정체성도 없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그것은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기위해 상대로 결정하는 행동자체가 자신을 행복하게하는 것은 상대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모든 결정권을 자신의 기대대로에 움직여주지 않는 이상적인 신랑감에 기대어왔습니다. 혼자 있어도 좋습니다만 혼자있는 것이 외로우니까, 누군가를 이용한 것은 없습니까? "그런 일은 절대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누군가와 헤어진 후 즉시 다음 사람과 사귄 경험이 있다면, 어쩌면 사실 외로웠기 때문일지 모릅니다. 파트너와 헤어진 후 잠시 혼자 있어야 할 것입니다.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혼자"라는 말은 참으로 무서운 것입니다. 하지만 왜 무서운가 물어 보신적이 있습니까? 백마탄 왕자님 이 올 때까지 자신의 마음을 채워줄 상대를 만나려고하고 있지 않습니까? 이상적인 신랑감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자신의 다리로 홀로서는 것을 배우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 두렵다고? 어쩌면 어린시절에 무엇이 부족해 애정에 굶주려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혼자는 싫어 하지요? 그래도 통증이 치유인 것 입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자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에게 자신의 등급을 매기 수 없습니다. 의존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파트너에 심하게 의존하는 자신의 삶의 중요한 것을 상대에게 쏟아버리면 당신은 몹시 고통스럽게 될 것 입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이 당신의 앞을 떠나 버렸을 때, 당신의 인생은 끝을 알리는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친구나 선생님 등 연애 이외의 관계에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하나의 이유로 이별 따위는 없을 것입니다. 중요한 파트너라고하는 것은 당신에게 모든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이상적인 신랑감을 기다리는 것은 이제 그만두어야 합니다.


언젠가, 우리 주위에서 만니가 쉬운 보통의 사람이 당신의 앞에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당신을 황홀하게하고 당신을 만족시켜 주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과 함께 걷는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파트너와의 관계가 잘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것대로 좋은 것입니다! 잘못했다고해서 헤어진다고 해서 당신의 인생은 끝이아닙니다. 당신은 완성된 인간입니다. 스스로 자신을 구원 할 수 있으며,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충족시켜 줄 사람을 찾아야하고, 필사적이 될 더 이상의 필요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알고 있습니까?

당신이 원하는것은 백마탄 왕자님 이 아니라 자신입니다 . 자신이 그렇게하지 않는다면, "사랑"은 고통으로 바뀌는 경험이 될 것 입니다. 타인에게는 실망을 느끼게 될 지 모르지만 자신을 사랑하는 준비가 되셨습니까? 자기 자신보다는 백마탄 왕자님 이 자신을 사랑해주기를 기다리는 마음은 버리시고 이제 그만합시다.

'건강한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연 항생제  (0) 2018.01.12
눈 건강 가이드  (0) 2018.01.07
변비예방 9가지 방법  (0) 2017.12.31
코코아 다이어트 방법  (0) 2017.12.19
코코아 효능 12가지  (0) 2017.12.1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